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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
지역 의료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
- HuStar 헬스케어 융합전공(복수전공) 운영
- 헬스케어와 생체재료 트랙 전공심화과정
- 지역기업이 요구하는 RA과정, 지역학, 현장실습, 관련분야 비교과 과목 다수 배치
4차 산업혁명 구조 변화에 적응 가능한 우수 인재양성
-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인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기 위한 지역인재 양성
- 4차 산업혁명 관련 교과목을 신설하여 산업 변화에 적응 가능한 우수인재 양성
- 인공지능, IOT, 3D프린팅, 5G 통신 프로그래밍 등 4차 산업(실습포함) 관련 과목 신설
UCSD와 연계한 글로컬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
- 하계 방학기간에 10명 학생을 선발하여 UCSD 각 분야 교수 랩에 배치하여 현지 학생들과 공동과제 수행
-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는 국내외 전시회와 국제적 연구개발 및 판매를 위한 교류가 많은 분야로 국제적인 감각을 갖는 글로컬 인력양성이 필요
교과 과정(총 개설 학점 40 : 강의24, 실험/실습 16, 비교과 4과목)
전공심화과목(40) | 비교과과목 | 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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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랙1 (16) | 트랙2 (16) | 공통설계 (8) | 교양(50H) | 전공 | ||||
헬스케어 | 생체재료 | Hustar 설계 | 지역특화 | 현장실습 / RA과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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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학년 | 디지털 영상처리(3) (최세운) |
나노 재료공학(3) (장지웅) |
Hustar설계1(2) | 현장실습1 / UCSD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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헬스 케어실습(2) (임기무,황한정) |
모바일헬스케어 프로그래밍(3) (황한정) |
메디컬생화학(3) (지광환) |
나노의학실험(2) (지광환,장의순) |
Hustar설계2(2) | 지역학 및 차세대핵심기술(37H) |
RA과정1 | ||
4학년 | 인공지능 (3) (김상희) |
X레이 진단기기(3) (송광섭) |
나노 의학개론(3) (장의순) |
Hustar설계3(2) | 현장실습2 | |||
초음파시스템 실습(2) (최호종) |
나노 생명공학(3) (이희영) |
나노 바이오실험(2) (이희영,장지웅) |
Hustar설계4(2) | 기업가정신 및 차세대핵심기술(13H) |
RA과정2 |